본문 바로가기

기관언론보도

  • [김천구미센터] 구미시, 여성 안전증진 실무협의체 회의 개최
  • 등록일  :  2024.04.16 조회수  :  293 첨부파일  : 
  • 구미시는 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안전한 여성친화도시 조성 및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여성안심마을 조성 논의를 위해 유관기관․단체 안전 실무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 안전증진 실무협의체 회의’ 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안전 관련 부서인 시청 가족보육과, 안전재난과를 비롯한 구미경찰서, 구미소방서,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성․가정폭력상담소 2개소, 범죄피해자지원센터, 여성단체협의회가 참여했다.



    범죄취약구역의 안전인프라 구축을 위해 올해 신규사업으로 추진하는 여성안심마을 조성에 대해 논의했으며, 효율적인 안전 증진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각 기관, 단체에서 추진하는 각종 시책, 사업을 공유했다.


     

    황은채 가족보육과장은 “민관이 한자리에 모여 시민 안전을 위한 사업들을 공유하고, 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며 “모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생활 안전망 구축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살기 좋은 구미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여성친화도시는 지역 정책과정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 강화, 돌봄 및 안전을 구현하는 정책을 운영하는 도시를 의미하며, 구미시는 여성가족부로부터 2013년에 최초 지정된 후 2018년 2차 지정됐고, 2023년 3차 연속 지정을 받았다.



    출처 : 구미시, 여성 안전증진 실무협의체 회의 개최-NSP통신 (nspna.com)